Water Rendering

from Or........../Work 2009. 8. 27. 14:53

Water Rendering

 

물 관련해서 요번에 만든거다.

Terrain 관련 패치 기반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좀 더 Water만의 특성을 살리면서 작업했다. (효율적인 렌더링을 위해서....) 까보고 보면 Terrian 패치와 틀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놈이다.. 일단 Vertex도 LOD를 안하기 때문에 4개만 가지고 있고 (Index도 마찬가지) 그러면 퀄러티를 높여야했다.

 

(1차 작업 : Water Texture에 많은 의존을 두었다. - 고로 Water Texture가 좋을 수록 퀄러티는 좋아진다는 ㅡㅡ;;;)

캡쳐사진이라 그런지 물 출렁거림이 잘 안보인다. Shader로 작업했건만.. ㅡㅡ; 그래서 좀더 물 퀄러티를 높이고자 Bump맵핑을 시도하였다. 좀 더 멋지게 작업하고자.. 물 다운 물을 만들고자 Light도 먹고.. 뭐 Texture에 의존하지 말고 Light로 인해 좀 더 멋진 물을 만들 필요가 있었다.

그래서 열심히 작업한 결과~!

(2차 작업 결과 : 1차보단 만족스럽게 나왔다. 물 같기도 하고..ㅡㅡㅋ)

두번째 작업하면서 늘어난 기술은 Shader 디버깅과 nVidia FX Composer 툴 기술 밖에 ㅡㅡㅋㅋ 여하튼 또 켑쳐 사진이라 보이진 않겠지만 두개의 Bump Map을 가지고 짬뽕 시켜서 물이 출렁 출렁 되겠금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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