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언 2007년 10월 쯔음.. 세상에 하나쯤 필요 할듯 말듯한 3D Engine이 있어야겠다는 신념하에 개발을 시작 하였습니다. (뭐~ 세상사~ 있으면 좋고 없으면 말고~ ㅡㅡㅋ) 일단! 제가 가진 얄팍한 그래픽스 지식과 컴퓨터 프로그래밍 지식을 몽땅 총 동원하여 개발을 할 것입니다. (솔직히 제가 쓰기위한 엔진을 만들려고 생각했던 것... 성능이나 코드나 뭐 등등 공개 여부는 추후~! - 왜냐? ㅜ.ㅜ 솔직히 공개수준이 안될 듯 하여..) 다음으로 개발 할 3D Engine에 대해 대략적인 개요를 알려드리겠습니다.

 

Project : eIRIS

Platform : Windows XP

Graphic API : DirectX 9, DirectX 10, OpenGL

 

eIRIS 는 사용자가 간단하게 설정만으로 3D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DirectX나 OpenGL 초기화 과정을 심플한 함수를 통해서 설정을 할 수 있다는 거죠. 또한 FX나 쉐이더를 이용한 이펙트 부분을 서브 프로젝트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eIRIS 를 통해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할 것 입니다. (요 부분이 eIRIS 강점으로 부각 시킬 예정입니다.)

그리고 추후 어느 정도 개발이 되면 물리엔진 부분도 들어 갈 것 입니다. 다른 PhyicsX 나 등 다른 물리엔진은 따로 Setting을 Application에서 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eIRIS에서는 바로 사용자가 원할 때 Setting을 해서 물리 엔진을 이용하도록 개발 할 것입니다. (Rendering 과 물리엔진 부분을 한번에 처리 하도록 개발 할 예정입니다. 또한 nVidia의 SLI나 ATI의 CrossFire 등을 이용하여 하나의 GPU에선 물리연산을 하나의 GPU에선 Rendering을 담당하도록 개발 예정에 있습니다. - 퍼포먼스를 위해서...)

 

* 아주 간단하게 eIRIS에 대한 설명과 제가 세운 계획을 적어놨습니다. 하나씩 개발하면서 어떤 부분에 있어서 문제가 생기는지.. 어떤 부분이 개발 되었는지를 블로그를 통해서 올리겠습니다.

 

,